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마늘의 효능, 흑마늘과 차이점

by 앙크 2017. 5. 14.


마늘 건강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있죠? 특히 남성의 정력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토마토, 귀리에 이어 마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늘은 정확히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고, 그 섭취방법이 무엇일지 알아보겠습니다.








마늘의 효능


항암효과




마늘에 대한 연구는 지금까지 많이 이루어 졌는데, 그 중 동물실험을 통해 확실히 입증된 사실이 있습니다. 바로 항암 효과인데요. 마늘을 지속적으로 섭취하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위암에 걸릴 확률이 50%나 감소한다고 한다..



면역력 증가




마늘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우리 몸에서 위궤양을 일으키는 헬리코박터균 뿐만아니라 식중독균을 죽이는 강력한 항균작용을 합니다. 또한 면역력이 약해졌을때 쉽게 감염되는 감기나 피부병과 같은 세균성 질병예방해준다.


혈관질환 개선




영국의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마늘에는 혈액응고를 막는 혈전 분해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혈관내에 쌓인 콜레스테롤중성지방을 감소시켜 동맥경화, 고혈압과 같은 혈관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미용과 지방감소


혈관질환이 개선되면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효과가 있습니다. 바로 피부 미용효과이다. 토마토와 마찬가지로 신진대사가 활성화 되고 혈관 건강이 좋아지면 안색이 밝아지고, 깨끗한 피부가 된다. 그리고 마늘에는 지방을 분해하는 강력한 성분이 있는데,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마늘을 섭취한 비만쥐의 지방량이 18%나 감소한것으로 알려져 있다.



마늘과 흑마늘의 차이점




마늘과 흑마늘 토마토와 방울토마토와같이 품종이 다른것이 아니다. 생마늘을 발효, 숙성시켜서 만든것이 흑마늘인데, 굳이 흑마늘로 만드는 이유는 세계 항암식품 1위 마늘의 효능을 극대화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각종 연구결과에 따르면 흑마늘은 일반 마늘에 비해 항산화력이 10배나 증가하였다. 








면역력이 약해지면 끊임없이 찾아오는 감기, 독감, 각종 세균성 질환에 매번 처방 받은 항생제를 기억하시나요? 


항생제 오남용 OECD 국가1위. 항생제를 지금까지 많이 섭취해온 우리 몸은 면역력이 약해져 있어 각종 세균성 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고, 자주 복용한 항생제의 부작용으로 항생제 내성균이 생성되 있습니다.


마늘과 같이 면역력을 증가시켜주는 식품을 통해 건강한 내 몸을 만들면 좀더 건강한 삶이 될 것 같습니다.






'생활정보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세먼지 대처법과 위험성  (0) 2017.05.10
아몬드 효능과 하루 섭취량  (0) 2017.05.10
귀리효능과 먹는법  (0) 2017.05.09
자색생강 효능과 부작용  (0) 2017.05.08
슈퍼푸드 토마토 효능  (0) 2017.0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