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110

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법 ■운전면허증 재발급 운전면허증을 분실하거나, 면허증의 사진이 오래되어 사진을 변경을 원할때, 재발급 신청을 해야되는데요. 재발급 방법으로 인터넷 재발급 신청, 경찰서 방문 재발급 신청, 도로교통공단 면허시험장 방문신청 세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준비물 준비물 신분증(신분증명서), 증명사진(6개월 이내), 수수료 7500, 공인인증서(인터넷 신청시) ※ 지갑을 잃어 버려 신분증이 없는 경우 동사무소에서 신분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등본X, 가족증명서X) 1. 운전면허증 인터넷 재발급 신청 정부 24 민원 신청으로 재발급 신청가능 하며,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고,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해야되는 번거로움과 직접 수령일 경찰서(15일) 또는 면허시험장(당일)을 지정하여 방문 수령.. 2018. 7. 10.
흰강낭콩 효능과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미녀의 콩을 아시나요? 미인이 많은 나라 이탈리아가 원산지인 흰강낭콩은 미녀의 콩이라 부르는데, 그 이유는 다이어트에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어 흰강낭콩을 먹으면 미녀가 된다 해서 미녀의 콩이라 불립니다.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다고 하는데, 흰강낭콩 효능과 섭취방법은 무엇일까요? 흰강낭콩 효능 식욕억제 우리 몸에 식욕을 관리하는 두가지 호르몬이 존재하는데, 식욕 자극호르몬 그렐린(Ghrelin), 식욕 억제 호르몬 렙틴(Leptin)이다. 그렐린이 분비되면 허기가 지고, 식욕이 증가하게 된다. 렙틴이 분비되면 식욕이 감소하고, 포만감이 드는데, 흰강낭콩에는 렙틴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자연스럽게 식욕억제와 포만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체중조절 흰강낭콩에는 파세올라민이라는 성분도 포함되어 있는데.. 2017. 5. 15.
마늘의 효능, 흑마늘과 차이점 마늘 건강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있죠? 특히 남성의 정력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토마토, 귀리에 이어 마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늘은 정확히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고, 그 섭취방법이 무엇일지 알아보겠습니다. 마늘의 효능 항암효과 마늘에 대한 연구는 지금까지 많이 이루어 졌는데, 그 중 동물실험을 통해 확실히 입증된 사실이 있습니다. 바로 항암 효과인데요. 마늘을 지속적으로 섭취하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위암에 걸릴 확률이 50%나 감소한다고 한다.. 면역력 증가 마늘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우리 몸에서 위궤양을 일으키는 헬리코박터균 뿐만아니라 식중독균을 죽이는 강력한 항균작용을 합니다. 또한 면역력이 약해졌을때 쉽게 .. 2017. 5. 14.
미세먼지 대처법과 위험성 미세먼지 위험성 최근 언론과 뉴스에서 미세먼지에 많이 노출되어 우리 몸에 안좋다는건 알고 있지만, 정확히 미세먼지란 무엇이길래 국가 재난 문자까지 올까? 황사와 미세먼지의 차이점 미세먼지 미세먼지란 중국과 국내 산업화로 인한 공장, 자동차 매연과 같은 인공적으로 생성된 먼지로 여기에는 중금속과 같은 인체에 해로운 물질이 다량 포함되어 있는데, 입자가 얇을 수록 코털에서 거르지 못해 폐에 직접적으로 큰 손상을 준다. 황사 황사는 쉽게 표현해서 모래바람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황사는 크고 작은 모래입자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인공적으로 생성된 미세먼지보다 입자가 크고 인체에는 덜 해롭다. 미세먼지 대처법 1.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가 심각한 날에는 외출을 삼가하고, 집에 있을때 창문을 닫아 미세먼지 유입을 .. 2017. 5. 10.
아몬드 효능과 하루 섭취량 세계 10대 슈퍼푸드 아몬드 토마토, 귀리에 이어 이번엔 아몬드입니다. 아몬드는 미국에서 전세계 생산량의 80%를 차지할정도로 많이 생산되고 있는데요. 술안주로 자주 먹는 아몬드는 견과류에서 영양의 왕입니다. 그 이유는 아몬드에는 비타민E와 항산화 물질이 다량 함유 되어 있고, 단백질도 일반 육류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만큼 고지방 식품입니다. 그렇다면 아몬드의 그 효능은 무엇일까요? 아몬드 효능 다이어트 아몬드는 칼로리가 높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지 않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같은 칼로리를 섭취하더라도 영양학적으로 생각 하면 견과류중에서도 풍부한 식이섬유를 포함한 아몬드를 섭취하면, 우리 몸에서 배변활동을 도와주고 지방흡수를 방해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피부미용 항산화 물질은 지금까지 포스팅한 .. 2017. 5. 10.
귀리효능과 먹는법 세계 10대 슈퍼푸드 세계 10대 슈퍼푸드 토마토에 이어 이번엔 귀리 입니다. 슈퍼푸드란 세계적인 영양학 권위자인 스티븐 프랫 박사의 책에 유래된 단어인데, 영양소, 섬유소, 비타민이 풍부하고, 열량과 지방함량이 낮은 식품들을 일컬는 말입니다. 귀리는 현미보다 칼슘이 4.6배, 비타민이 2.3배나 많고, 쌀보다 식이 섬유소가 7배, 단백질이 2배나 많아 곡물의 왕! 장수국가로 유명한 핀란드에서는 귀리죽을 매일 아침 먹는다고 합니다. 귀리의 효능 다이어트 귀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조금만 섭취해도 쉽게 포만감에 들어 일반적으로 섭취하는 식사량보다 적게 할 수 있고, 다이어트 목적으로 섭취하는 현미의 칼로리는 100g당 354칼로리, 귀리는 317로 칼로리로 칼로리량도 적고 단백질량은 풍부해 현미보다 다이어트.. 2017. 5.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