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라면 칼로리 줄이기

by 앙크 2016. 10. 3.



어딜가나 쉽게 구할 수 있고, 술먹고 다음날엔 해장라면, 밥하기 귀찮을때, 따뜻한 국물이 먹고 싶을때, 얼큰하고 국물이 먹고싶을때, 자취생의 필수품, 일주일에 라면을 먹고싶을 때가 한두번이 아니죠. 여러가지 종류별로 있어서 취향따라 고를 수 있고 5분이면 쉽게 만들 수 있으니까요.


매년 소비자의 입맛에 맞게 새로운 라면을 출시해 다이어트 할때, 고통스럽게 만들어요.











이번에 출시한 진짬뽕이 대표적인 주자죠.


저도 기존엔 너구리만 먹다가 진짬뽕의 맛에 빠져 진짬뽕만 먹는 제모습을 보게 됩니다.





그렇다면 보통 1인분에 450칼로리가 넘는 라면, 하지만 끊을 수 없는 유혹, 칼로리 생각하지 않고 먹는 방법이 있다면 모든게 해결 되겠죠?








■ 계란, 치즈, 햄을 넣지 않는다.


라면과 함께하면 완벽해지는 삼위일체 계란, 치즈, 햄은 라면의 칼로리를 더 늘리게 되요.

그렇기 때문에 칼로리를 줄이기 위해서 이 모든걸 내려놔야 합니다..ㅠ




■ 라면에 양파를 넣는다.


라면에 양파를 넣으면 콜레스테롤, 지방, 기름끼를 제거해줘서 라면의 칼로리를 줄여줍니다.

오히려 뭘 더 넣으면 칼로리가 높아질것같은데 양파를 넣으면 맛도 더 좋아지고 칼로리도 줄여준다니 꼭 넣어서 먹어봐요.

양파를 비싸지 않고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니 라면살때 함께하면 되겠죠?




■ 스프를 1/2로 줄인다.


스프에는 많은 나트륨과 칼로리를 포함하고 있어요. 그래서 스프를 줄이면 좋지만 라면 맛이 너무 없어지는 단점이 있죠. 라면으로 칼로리를 줄여서 즐기는것도 좋지만 입맛에 맞게 스프를 조절해서 드세요!




■ 면을 끓는물에 살짝 데쳐주고, 물을 버린 후, 라면을 끓인다.


라면을 끓일때 면을 살짝 데쳐주면 기름기가 제거되서 약 80칼로리라는 많은 칼로리를 줄일 수 있어요. 일반적인 라면의 450칼로리에서 80칼로리가 줄게되면 370칼로리로 줄게 된다는데 꼭 해야 겠죠?



■ 라면을 다 끓이고, 우유를 조금 넣는다.


우유를 라면을 다 끓인 후 넣으면, 라면의 높은 나트륨 배출을 도울뿐만 아니라, 우유의 담백함이 더해지니 입맛에 맞게 우유를 조금 넣어서 먹으면 됩니다.

지금까지 라면 칼로리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생활정보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엉차 효능과 만드는법  (0) 2016.11.10
고혈압 낮추는 방법  (0) 2016.11.10
카페인 부작용  (1) 2016.09.30
생리통 심할때 완화법  (0) 2016.09.30
전자담배 부작용과 TFN  (0) 2016.0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