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다이어트

내장지방 빼는법과 자가진단

by 앙크 2017. 5. 4.

각종 성인병 유발확률을 높이는 내장지방





체지방과 달리 내장지방은 간, 창자등 몸안에 쌓이게 되는데, 이게 쌓이면 내장을 다 덮어서 흔히 올챙이 배, 사과 배가 된다. 이렇게 내장지방이 많아지면 장기에 쌓여 노폐물독소를 혈관으로 배출해 대사증후군, 고혈압, 당뇨등 각종 성인병을 유발한다.






내장지방 자가진단



내장지방을 쉽게 구분하는 방법으로 배꼽 옆에 살을 엄지길이만큼 살짝 꼬집어 봤을때 그 살의 두깨로 판단 할 수 있다.


2CM이상 피하지방형


2CM이하 내장지방형


배는 많이 나왔는데, 뱃살을 찝어봤을때 2센치 이하로 잡히거나, 잘안잡힌다면 내장지방이 많이 낀것이다. 반대로 배를 잡았을때 2센치 이상 잡힌다면 피하지방이 많은 사람이다. 




내장지방은 일반적으로 살을 빼는 다이어트보다 훨신 어렵다. 그 이유는 지방흡입과 같은 인위적인 시술로 제거를 하더라도 체내에 남아있는 대사가 조절되 있지 않으면 다시 쌓이게 된다. 이런 쌓이면 해롭고, 빼기 어려운 내장지방 어떻게 관리해야 될까?







내장지방 빼는법


운동



유산소 운동은 지방산을 분해하고, 근력운동은 기초대사량을 증가 시킨다. 하루 자신의 운동량의 50~60%정도 1시간 운동하는게 적절하다. 


직장인,수험생 TIP




앉아있는 시간이 많으면 혈액순환이 잘안되고, 신진대사가 떨어지게되는데, 1시간에 한번정도 일어나서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고, 가까운 거리는 걷고,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트 대신 계단을 이용하는 습관은 내장지방을 빼는데 좋다.


식사




1일 3식을 규칙적으로 하고, 야식은 줄인다. 


물을 섭취하면 지방을 제거할때 필요한 산소가 공급되기 때문에 지방제거에 좋다. 특히 홍차나 녹차에 들어가있는 탄닌성분과 비타민C가 지방분해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적절히 조절해서 마시면 더욱 좋다.


정제된 곡류나 고지방식품을 먹지 않고, 고채소, 과일, 전곡류, 살코기를 섭취하는게 좋으며, 포만감이 높은 음식이나, 식이섬유가 많은 해조류, 야채등을 많이먹으면 좋다.


포만감 높은 음식 다이어트에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