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소프트웨어

아이폰 앱스토어 환불하는 방법

by 앙크 2017. 1. 3.


구글환불이 애플환불보다 쉽다? -> 아니다.




애플 환불이 구글 환불보다 어렵다고 생각하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아닙니다.


구글플레이는 환불시 개발사에 실시간으로 환불정보가 넘어가서 개발사에서 해당 유저에 대해 아이디 정지, 환수등 제재를 할 수 있지만 앱스토어에서 환불을 하면 환불정보가 일체 넘어가지 않습니다. 이러한 앱스토어 환불정책을 악용한 대표적인 사례가 "별이되어라" 환불사태입니다.



 

이러한 아이튠즈 환불 정책을 악용하는 과금유저가 급속도로 늘어나면서 환불 대란이 일어났고, 개발사에 큰타격을 입게되어 악용하는 유저를 선별하여 법적대응을 하겠다는 강경한 태도를 보였습니다.


이러한 내용을 알고 환불을 진행하셔서 불이익이 없으시길 바람니다.









앱스토어 환불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아이튠즈를 통해 환불하는 방법과 애플 고객센터를 이용해서 환불하는 방법.

차이점은 아이튠즈는 PC를 통해 진행할 수 있고, 애플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은 모바일에서도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PC에서 환불하는 방법 - 아이튠즈


1. pc에서 아이튠즈를 실행시켜서 상단의 계정탭에서 "나의 계정 보기"로 들어간다.




2. 계정정보를 입력해서 로그인을 한다.


(환불을 하고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3. 계정 정보에서 중단 부분 "구입내역" 우측 모두보기로 들어간다.


계정정보로 들어가면 중단부분에 구입내역 탭이 있습니다. 해당 위치의 오른쪽에 위치에 있는 "모두 보기"를 눌러줍니다.


4. 구입내역







구입내역 탭으로 들어가면 상단에는 "최근 구입 항목" 하단에는 "이전 구입 항목"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최근 구매내역에 환불하고자 하는 구매내역이 있다면 "문제신고"를 눌러 진행하면 되며, 최근 구입 내역에 환불할 내역이 없다면 하단 이전 구입 항목에서 해당 결제내역을 찾은 후 좌측 화살표를 눌러줍니다.


예를 들어 "레드나이츠"를 환불하고자 한다면 해당 구매내역에서 "화살표"를 눌러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문제 신고"를 눌러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5. 환불사유를 작성해 고객센터에 제출한다.



문제신고를 눌러주면 환불사유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문제를 선택하고 해당 사유를 작성 후 애플 고객센터에 제출을 하면 48시간 이내에 계정에 연결된 이메일로 연락이 온다는 공지를 확인 할 수 있으며, 해당 메일에 고객센터에서 확인메일이 옵니다.













모바일에서 환불하는 방법 -애플 공식사이트 문제신고




1. 모바일에서 애플 고객센터 홈페이지로 들어간다.






구글에서 문제신고를 검색해서 애플 공식사이트로 이동합니다. 

Tip 홈에서 좌측 검색탭으로 들어가 문제신고를 입력하고, "웹에서 검색" 눌러주면 자동적으로 구글에 검색이 됩니다.





2. 로그인 한다.

환불하고자 하는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환불을 원하는 해당 어플을 선택 후 문제 선택 환불 사유를 입력하면 환불 신청이 완료 됩니다.


환불 확인 메일 확인.


환불을 신청한다고 해서 100% 된다고 장담할 수 없지만, 사유에 따라 환불 처리가 완료 됩니다.



48시간 이내에 메일이 온다고 공지 되어 있지만, 24시간 이내에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환불 처리가 완료되면 체크카드는 14일 이후, 신용카드는 5~7일 이후 정상 처리 되며, 경우에 따라 다소 시일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환불은 정당한 사유가 있을때 사용하시는걸 권장합니다.


지금까지 아이튠즈 환불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공감(하트)를 눌러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아이튠즈 기기 인식오류 해결방법


구글플레이 환불, 결제 취소방법


아이폰7 매트블랙 개봉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