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소프트웨어

아이튠즈 기기 인식오류 해결방법

by 앙크 2016. 12. 13.




안녕하세요 곤돌입니다.

이번에 아이폰6+에서 아이폰7으로 변경하면서 아이튠즈로 연락처,사진,어플을 동기화 하기위해 아이튠즈를 실행했지만 아이튠즈에 기기가 연결 되지 않아 해결방법을 찾는데 많은 고생을 했습니다.












아이튠즈 기기인식 오류 해결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1. 케이블이 정상적으로 컴퓨터와 연결되는지 확인.

2. 아이폰 재시작

3. 아이튠즈 최신 버전 설치

4. 아이튠즈 재설치

4. 제어판->장치관리자-> 아이폰 속성-> 드라이버 업데이트


제가 해결했던 방법은 아이튠즈 재설치-> 케이블 변경-> 제어판 아이폰 속성(드라이버 업데이트) -> 아이폰 재시작 순으로 진행 했습니다.


결국 기기오류가 해결된건 아이폰 재시작이었습니다ㅜㅜ



처음부터 아이폰 재시작이라는 방법을 알고 진행했더라면 몇시간동안 고생하지 않았을텐데..


저와 같이 고생을 하시지 않길 바라면서 순차적으로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플 공식 웹사이트에서 아이튠즈 기기인식 오류 발생시 해결방안으로 제시되어 있는 방법은 아이튠즈 최신버전 여부 확인, 연결하는 기기의 전원상태 확인, 기기 재시동입니다.








아이튠즈 아이폰 기기 인식 오류 해결방법




1. 케이블이 정상적으로 PC연결되는지 확인(중요 포인트)


평소 잘작동되던 아이튠즈에서 기기가 인식이 안된다면 우선 케이블이 정상적으로 PC에 연결되는지 확인해보세요. 정품 케이블이 아닌경우 충전은 똑같이 되지만 PC에 인식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기기 재시동


PC연결이 정상적으로 되지만 아이튠즈에서 기기인식이 안된다면 연결된 케이블을 빼고 아이폰을 종료 후 다시 켜주세요. 


아이폰 기기 재시동은 제가 해결 된 방법으로 기기를 재시동하면 컴퓨터 신뢰 확인버튼이 나오는데 신뢰버튼을 누르니 정상적으로 기기가 인식 되었습니다.




3. 아이튠즈 최신버전 업데이트-> 기기 재시동

아이튠즈가 최신버전이 아니다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한 후에 아이폰을 연결해보고 그래도 안된다면 아이폰을 재기동을 해보세요. 모두 같은 상황일 수는 없지만 저는 아이튠즈 최신버전 업데이트-> 재설치-> 아이폰 드라이버 업데이트 진행하였으나 기기오류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아이튠즈 업데이트 후 아이폰, 아이패드 기기 재시동으로 다시 확인


4. 아이튠즈 재설치 -> 기기 재시동


최종적인 방법으로 아이튠즈 재설치를 진행하세요. 아이튠즈 설치 프로그램 자체가 용량이 꽤 커서 언급된 방법으로 모두 해본 후에도 기기인식이 안된다면 아이튠즈 재설치를 하시고, 기기 재시동-> 최신업데이트-> 기기 재시동


지금까지 아이튠즈 기기 인식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공감(하트)는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