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소프트웨어

그림판 상위버전(?) 사이툴 한글판 다운로드 링크

by 앙크 2017. 1. 11.



우선 사이툴에 대해 설명에 앞서 이 영상을 보시면 이해에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

사이툴은 그림판+포토샾같은 그림 그리는 프로그램으로서 웹툰뿐만 아니라 그림짤 그릴때도 많이 사용 됩니다.

일러스트와 같은 전문적으로 사용해야 되는 프로그램과 달리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 툴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 그림판과 사이툴 차이점









사이툴 가장 큰 장점은 파일압축을 해제해도 5MB의 저용량 프로그램,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인터페이스 기능입니다.


사이툴은 그림판보다 깔끔한 선라인으로 작업을 할 수 있으며, 일러스트 포토샾과 편리한 색상 선택, 레이어 기능 그리도 다양한 브러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인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포토샾을 많이 다뤄보지 않은 사용자라면 사이툴로 그림을 그리는게 오히려 쉽고 재밌게 그림을 그릴 수 있을것 같습니다.


사이툴 기능


패널 옮기기, 그림 옮기기, 그림 비율 조절, 원그리기, 레이어 이동, 레이어 보호와 폴더 기능, 단축키 지정, 새 작업영역, 스캔한 그림에서 선 따오기, 내보내기 기능(PSD, BMP, JPG, PNG저장 가능)






■ 사이툴 한글판 다운로드


사이툴 저작권 때문에 다운로드 할 수 관련 블로그 링크했습니다.


http://blog.naver.com/dk9667/150168317259


■ 사이툴 동영상 강좌


사이툴 기능과 여러가지 팁을  유튜버 "NY 드림"님이 잘 정리 해주셔서 관련 유튜브 영상을 첨부 했습니다.



지금까지 사이툴 한글판 그림판과의 차이점, 기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