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금융

4대보험가입 확인

by 앙크 2016. 9. 23.



직장을 다니면서 4대보험 관련 서류가 종종 필요 할때가 있습니다. 가입이 되었는지 발급은 어떻게 해야될지 어렵게 느껴지지만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공인인증서와 사업장번호를 알고 있다면 4대보험정보연계센터를 통해 인터넷으로 4대보험가입 확인 및 발급 할 수있습니다.





■4대보험정보연계센터로 들어간다.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는 평소 직접 방문해야됬던 업무를 인터넷을 통해 4대보험 관련 민원서비스를 제공 하는 정부기관 포털 사이트입니다.




■ 메인 페이지에서 증명서발급(가입내역확인) 메뉴로 들어간다.


이후 단계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인증이 필요합니다.

좌측 로그인 메뉴를 통해 공인인증서 인증 절차를 진행하시길 바람니다.









증명서 발급 관련 과거가입이력,완납증명서 및 납부확인서는 발급이 불가 합니다.

아래 내용을 꼭 확인하신 후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다음 단계부터는 화면 캡쳐 자체가 법적으로 문제가 되기때문에 하지 못했습니다.

■ 4대보험가입 확인, 증명서 발급


개인정보가 정확한지 확인 후, 사업자 번호등을 입력하면 4대보험가입 확인 및 증명서 발급을 하실 수 있습니다.


보험가입내역 확인해보자.


국민기초생활보장법 모의계산으로 미리 확인해보자.


연말정산 계산기로 쉽게 알아보자.


부가세 계산기로 쉽게 알아보는법


조건부수급자 자격조건


건강보험료 계산기로 쉽게 알아보자.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