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을 다니면서 4대보험 관련 서류가 종종 필요 할때가 있습니다. 가입이 되었는지 발급은 어떻게 해야될지 어렵게 느껴지지만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공인인증서와 사업장번호를 알고 있다면 4대보험정보연계센터를 통해 인터넷으로 4대보험가입 확인 및 발급 할 수있습니다.
■4대보험정보연계센터로 들어간다.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는 평소 직접 방문해야됬던 업무를 인터넷을 통해 4대보험 관련 민원서비스를 제공 하는 정부기관 포털 사이트입니다.
■ 메인 페이지에서 증명서발급(가입내역확인) 메뉴로 들어간다.
이후 단계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인증이 필요합니다.
좌측 로그인 메뉴를 통해 공인인증서 인증 절차를 진행하시길 바람니다.
증명서 발급 관련 과거가입이력,완납증명서 및 납부확인서는 발급이 불가 합니다.
아래 내용을 꼭 확인하신 후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다음 단계부터는 화면 캡쳐 자체가 법적으로 문제가 되기때문에 하지 못했습니다.
■ 4대보험가입 확인, 증명서 발급
개인정보가 정확한지 확인 후, 사업자 번호등을 입력하면 4대보험가입 확인 및 증명서 발급을 하실 수 있습니다.
'IT 정보 > 금융'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 (0) | 2016.09.29 |
---|---|
하이패스 카드 구입처 (0) | 2016.09.27 |
보험가입내역 확인해보자. (0) | 2016.09.23 |
국민기초생활보장법 모의계산으로 미리 확인해보자. (0) | 2016.09.23 |
연말정산 계산기로 쉽게 알아보자. (0) | 2016.09.22 |